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Passover,)

하나님의 교회에서 전하는 새언약 유월절

 

출애굽 당시  장자를 멸하는 재앙이 애굽 땅에 내릴 때 죽음의 천사들이 유월절을 지킨 이스라엘 가정에는 아무런 재앙도 내리지 않고 그 집을 넘어서 건너갔습니다. 

 

그래서 유월절은 넘을 유(逾), 건널 월(越)자를 써서 "재앙이 넘어 건너간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영어로는 "패스오버(Passover)", 헬라어로는 "파스카(πασχα)", 히브리어로는 "페사흐"라고 표현합니다

 

 

유월절로 재앙을 넘겼던 역사들은 말세를 만난 우리들의 경계(警戒)로 성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유월절의 권능을 믿지 못하고 패역한 행동을 했던 이스라엘의 역사와,  유월절을 소중히 여기고 지켰던 유다 왕 히스기야의 역사는 한층 더 우리에게 유월절의 소중함을 일깨워 줍니다.


성경 역사에서 유다의 히스기야왕은 성전 수리 중에 발견한 언약책을 읽고 하나님의 언약을 깨달아, 오랫동안 지켜보지 못했던 유월절을 지키기 위해 "유월절을 지키러 예루살렘에 올라오라"는 소식을 전하는 보발꾼을 온 유다와 이스라엘에 보냈습니다.

 

 그때 보발꾼들을 조롱하고 비웃었던 북쪽 이스라엘은 몇 년 후 앗수르의 침공에 멸망당하고 말았지만(왕하 18장 9∼12절),  유월절을 거룩하게 지킨 유다는 강력한 앗수르의 침략을 하나님의 권능으로 물리치고 건재했던 역사가 성경에 기록되어있습니다.(대하 30장 1∼27절, 왕하 18장 13절∼19장 37절)

우리 시대에도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면 하나님의 보호 하심의 약속이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