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ur mother

엄마 냄새 무지갯 빛 나래펴고

    엄마 냄새

 

우리 엄마한테는요

특별한 냄새가 나요

 

내가 엄마 배 속에 있었을 때도

그 냄새는 분명히 났을 거예요

 

엄마 냄새를 맡으면요

마음이 편안해져요

구름을 만지는 것 같아요

 

학교 갔다 집에 와

엄마 냄새가 나지 않으면

괜히 심통이 나요

 

엄마 냄새는 어디서 나는 거지?

뭐 때문에 나는 거지?

 

엄마 옷 냄새도 맡아보고

엄마 가방 냄새도 맡아보고

엄마 화장품 냄새를 맡아봐도

엄마 냄새가 나지만

이상하게 마음이 편안하지는 않아요

구름을 만지는 것 같아요

 

내가 좋아 하는 엄마 냄새는

집에 돌아온

엄마 품에서 나는 냄새

엄마 품에 포옥 안기니

구름을 만지는 것 같아요

 

아!

이제 알았어요

내가 좋아한 건

엄마,

우리 엄마였어요!            

 

 

 (무지갯 빛 나래펴고)